GM 자율주행사업부 크루즈(Cruise) : 완전자율주행차 크루즈 오리진(Cruise Origin) 소개 영상

GM은 크루즈(Cruise)라는 자율주행 사업부를 산하에 두고 있다. 미국 최대 자동차 업체인 만큼 자율주행 분야에도 많은 투자를 하고 관련 특허도 많이 보유하고 있다. 때문에 자율주행 부분에 있어서는 필수적인 기술력을 갖췄다는 평가다. 아래 영상은 2020년 1월 21일 크루즈에서 공개한 자율주행차 ‘크루즈 오리진’ 소개 영상이다. 3분 이내의 짧은 영상이니 한번 감상하는 것도 좋겠다. 다행히 영어 자막을 제공하고 있지만, 주요 장면에 대해서는 나름대로 한글 번역을 붙여 아래에 소개해 두려고 한다 🙂 GM은 크루즈(Cruise)라는 자율주행 사업부를 산하에 두고 있다. 미국 최대 자동차 업체인 만큼 자율주행 분야에도 많은 투자를 하고 관련 특허도 많이 보유하고 있다. 때문에 자율주행 부분에 있어서는 필수적인 기술력을 갖췄다는 평가다. 아래 영상은 2020년 1월 21일 크루즈에서 공개한 자율주행차 ‘크루즈 오리진’ 소개 영상이다. 3분 이내의 짧은 영상이니 한번 감상하는 것도 좋겠다. 다행히 영어 자막을 제공하고 있지만, 주요 장면에 대해서는 나름대로 한글 번역을 붙여 아래에 소개해 두려고 한다 🙂

오늘 우리가 공개할 것은 단순히 개선된 차량이 아닙니다. 오늘 우리가 공개할 것은 단순히 개선된 차량이 아닙니다.

또한 이것은 구입하는 상품이 아니라 바로 공유하는 경험입니다. 또한 이것은 구입하는 상품이 아니라 바로 공유하는 경험입니다.

완전 전동화에 자율주행 성능을 갖췄으며 공유하는 차량입니다. 완전 전동화에 자율주행 성능을 갖췄으며 공유하는 차량입니다.

크루즈 오리진의 경우 승하차 공간이 일반 차량에 비해 3배나 넓습니다. 크루즈 오리진의 경우 승하차 공간이 일반 차량에 비해 3배나 넓습니다.

기본적으로 모든 좌석은 비행기처럼 여유로운 레그룸을 제공합니다. 기본적으로 모든 좌석은 비행기처럼 여유로운 레그룸을 제공합니다.

이것은 크루즈 오리진에 적용되는 새로운 센서 중 하나입니다. 이것은 크루즈 오리진에 적용되는 새로운 센서 중 하나입니다.

이 센서는 차량 전면 상단에 2개가 설치되었습니다. 이 센서는 차량 전면 상단에 2개가 설치되었습니다.

이 센서는 사람이 보는 것보다 빠르고 안전하게 검출합니다. 이 센서는 사람이 보는 것보다 빠르고 안전하게 검출합니다.

그리고 야간에도 보행자를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야간에도 보행자를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오리진을 운행하면서 안전에 관한 초인적인 수준의 놀라운 경험을 했습니다. 우리는 오리진을 운행하면서 안전에 관한 초인적인 수준의 놀라운 경험을 했습니다.

대부분의 차량은 비싼 주차요금을 내고 전체 시간의 95% 정도만 주차되어 있을 뿐입니다. 대부분의 차량은 비싼 주차요금을 내고 전체 시간의 95% 정도만 주차되어 있을 뿐입니다.

일반 차량이 감가상각을 하는 동안 크루즈 오리진은 대부분 움직이면서 지냅니다. 일반 차량이 감가상각을 하는 동안 크루즈 오리진은 대부분 움직이면서 지냅니다.

크루즈 오리진은 최대 100만 마일(160만km) 주행이 가능하며, 이는 차량 평균 수명 대비 최대 6배 가량 길어집니다. 크루즈 오리진은 최대 100만 마일(160만km) 주행이 가능하며, 이는 차량 평균 수명 대비 최대 6배 가량 길어집니다.

이상의 영상을 통해 생각해보면 크루즈에서 공개한 ‘크루즈 오리진’은 운전자가 운전하는 자가용이라기보다는 손님을 태우고 목적지까지 이동하는 ‘셔틀’에 더 가까운 모습이다. 운전석이 따로 없는 대신 승객이 마주 앉는 좌석이 배치돼 있고 엑셀이나 브레이크가 없이 완전 자율로 운행되는 모습이다. 때문에 차량 상단에는 각종 센서(라이다, 레이더 등)를 부착하고 매핑을 활용해 도심을 이동하는 형태로 보인다. 미래 로보택시로서 역할을 한다면 GM에 새로운 매출 창출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 그리고 조금만 개조하면 사람이 아닌 짐을 싣고 다닐 수 있다. 미래 자동차 시장은 꾸준히 밝을 것입니다 🙂 이상의 영상을 통해 생각해보면 크루즈에서 공개한 ‘크루즈 오리진’은 운전자가 운전하는 자가용이라기보다는 손님을 태우고 목적지까지 이동하는 ‘셔틀’에 더 가까운 모습이다. 운전석이 따로 없는 대신 승객이 마주 앉는 좌석이 배치돼 있고 엑셀이나 브레이크가 없이 완전 자율로 운행되는 모습이다. 때문에 차량 상단에는 각종 센서(라이다, 레이더 등)를 부착하고 매핑을 활용해 도심을 이동하는 형태로 보인다. 미래 로보택시로서 역할을 한다면 GM에 새로운 매출 창출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 그리고 조금만 개조하면 사람이 아닌 짐을 싣고 다닐 수 있다. 미래 자동차 시장은 꾸준히 밝을 것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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