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반떼md 중고차를 구매하기로 결심한 계기는 바로 운전면허를 새로 딴 뒤 제 첫 차를 어떤 차로 할지 고민하기 시작해서였습니다. 아무래도 초보운전자라 신차를 갑자기 사기엔 부담스럽기도 하고 직장인 1학년 지갑 사정으로는 부담스럽기도 했는데요. 중고는 경제적으로도 부담이 적다는 판단이 들어서 결정을 내리게 되었네요. 물론 아무리 그래도 안전이 중요하기 때문에 정비를 확실히 하고 상품화를 마친 곳만 찾아다니며 발걸음을 옮기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정보가 부족한 제가 아무리 찾아도 어려움이 있는 것 같아 아예 인터넷에서 제대로 된 곳을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다행히 제 눈에 띄는 곳이 하나 있었어요.
아반떼 md중고는 탑재된 엔진이 1.6GDi입니다.게다가 배기량은 1,591cc로 무난하였습니다.아무래도 국민의 차로 불리는 만큼, 조건을 까다롭게 묻지 않아도 일반적인 조건은 충족이라는 점에서 아반떼 md에 합격점을 주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그 다음에 최고 출력은 140마력이었지만, 최대 토크는 17kg.m이었습니다.그리고 최고 출력 회전수는 6.300rpm, 최대 토르크 회전수는 4,850rpm이었습니다.엔진의 위치는 일반적인 프론트에 있었습니다.구동 방식은 FF였지만, 변속기 기어 단수도 6단으로 매우 좋았습니다.외에도 파워 스티어링과 스티어링 모델은 각각 전동식과 랙과 피니언네.그리고 전륜 제동 장치와 후륜 제동 장치는 모두 디스크가 적용되고 있었습니다.또 타이어 전 및 타이어 뒤의 수치는 각각 215/45R17, 그리고 215/45R17이었어요.또 전륜 서스펜션에는 막화ー송스토랏토, 후륜 서스펜션은 토션 빔 액슬이 탑재되고 있는 것이 확인되었습니다.제가 차에 대해서는 문외한이라 모두 걱정하고 계셨지만, 다행히도 좋은 곳을 방문한 덕분에 꼼꼼한 직원 분이 제가 아직 모르는 부분까지 세심하게 주었습니다.
크기도 국민차처럼 무난하고 좋던데요.길이는 4,530mm, 전체 높이는 1,435mm, 전폭은 1,775mm, 축간거리는 2,700mm로 륜거 후 륜거 전의 수치는 1,564mm, 그리고 1,551mm이었습니다.그리고 빈 무게는 1,190kg이었지만, 승차 정원은 5명이 가능하며 연료 탱크 용량도 50리터이므로 충분했다.또 연비는 1리터당 13.0킬로미터였기 때문에 등급도 2등급으로 맘에 들었습니다.아무래도 나는 처음의 차로 운전하니 저에게 부담 된 차는 원하지 않았는데 이 정도면 딱 초심자가 운전하는 데 적당한 차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처음 운전 면허를 따고 주위에 의견을 요구했을 때도 모두 그런 생각이 있고 처음의 차로서는 꼭 신차가 아니어도 좋다는 이야기를 하고 주었는데 물건을 둘러보면 분명 그 말이 옳다고 생각했다.너무도 상품화가 잘 되던 물건이라서, 흠잡을 데는 전혀 없었어요.
아반떼 md중고에는 기본적으로 커튼 에어 백이 포함된 6에어 백인 데, 전동 접이 사이드 미러, 그리고 오디오까지 포함되어 있으므로 필요한 것은 다 갖춘 모델이라고 볼수 있어서 나의 마음에 들었어요블루투스가 있어 스마트 폰은 접속하고 자유롭게 전화를 끊을 수 있고 음악도 스마트 폰을 이용하고 들을 수 있으니 나한테 딱이었어요.외에도 액셀러레이터 페달은 반 오르간 페달을 적용하고 연기하는 방식과 오르간가지를 합한 이상한 방식이었죠.또 공기 조절기는 듀얼 모드까지 되는 자동 에어컨이어서 편리하든지 있었죠.아무래도 차는 낯선 존재이기 때문에 주변의 도움을 준 몇가지 지식만 갖추고 차를 보러 왔는데 다행히도 직원 분이 꼼꼼하게 준비하고 준 덕분에 제대로 볼 수 있었습니다.
아반떼 md중고를 구매하러 왔고 최신형은 필요없어서 주행에 필요한 적절한 기능만 갖췄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는데요. 제가 선택한 아반떼MD 프리미어가 바로 그런 차에 해당하거든요. 그러니까 오랫동안 망설일 필요는 없었어요. 2013년 6월에 출고된 모델이라 조금 시간이 있긴 했지만 주행거리를 보면 고작 9.5만에 불과한 차라 이 정도면 많이 타지도 않은 차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색깔도 흰색이고 깨끗하고 연료도 휘발유로 무난해서 정말 좋던데요. 가격도 불과 750만원으로 책정되어 있었기 때문에 듣자마자 바로 계약을 결심했습니다.
중고차라 내심 걱정을 하고 방문했는데 그런 걱정은 필요 없었을 정도로 제가 예상했던 것보다 상태가 너무 좋았습니다. 아반떼 md 중고 시트는 앞뒤 모두 가죽 시트가 탑재되어 있고, 뒷좌석까지도 높이 조절이 가능한 헤드레스트도 있어서 승차감을 중시한 것 같았습니다. 이외에도 편의성을 위해 내비게이션과 하이패스 단말기도 장착되어 있었기 때문에 이 차로 충분하다고 생각하여 직원분과 계약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아반떼 md중고 차 계약을 추진하는 동안 흠잡을 데는 하나도 없이 이루어진 것 정말 좋았습니다.독자의 분할 지급하는 회사도 있는 곳이라 내가 예상했던 것보다 낮은 할부 이자율이 적용되고 좋다고 생각하기도 했네요.서비스가 정말 좋은 곳에서 전국에서 유명하고 신문 방송까지 소개된 곳이라고 말했지만 역시 손님의 예약이 모이는 곳은 달라도 다르다는 생각이 든 곳 같습니다.다른 곳을 잃지 않고 곧바로 이곳에 와서, 필요 없는 고생을 하지 않아 다행이네요.덕분에 계약을 무사히 마치고 최근 나의 첫 차에 유용하게 타고 있습니다.☆ 차의 구입 시 족운비은 필수!그치만 혼자 모든 것이 알아듣기가 힘들죠?아래 링크를 클릭하고 카페에 와서 도움을 받아 주세요!☆
뛰뛰빵빵빵 중고차 신길수 실장: 네이버 카페 티팡 중고차 각종 TV서 극찬 양심딜러 띠띠띠팡커 다수 방송출연 매체에 추천 보도된 바 cafe.naver.com
뛰뛰빵빵빵 중고차 신길수 실장: 네이버 카페 티팡 중고차 각종 TV서 극찬 양심딜러 띠띠띠팡커 다수 방송출연 매체에 추천 보도된 바 cafe.naver.com위 글은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