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딩적생각> 조준형 | 여보 브랜딩이 뭔지 알아? | 브랜딩 마케팅 용어 정리

<브랜딩적생각> 조준형 | 여보 브랜딩이 뭔지 알아? | 브랜딩 마케팅 용어 정리※ PC버전에 가장 최적화되어 있습니다!브랜딩 용어 체험 브랜딩에 대해 가볍게 기초를 알고 싶으신 분 성공사례에 대한 인사이트를 보고 싶으신 분(호찜이, 포켓몬빵, 식빵언니, 싸이월드, 죠스어묵티) 블랜더, 브랜드 디렉터, 브랜드 마케팅 취업을 원하시는 분1. 왜 『브랜딩적 생각』을 읽게 되었나요?먼저 ‘브랜딩’ 책 중 2024.05 기준으로 가장 최신 책이다브랜딩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라는 질문에서 시작됐다.브랜딩을 좋아하는 사람이 ‘브랜딩’에 대해 스스로 정의할 수 없었습니다. 또한 페르소나가 늘어날 뿐 스스로를 브랜딩하지 못하고 있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넓은 ‘마케팅’이라는 영역에서 내가 전문성을 쌓고 싶은 브랜딩과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제대로 내 말로 할 수 있도록 하자! ‘나란 사람’에 대해 정의하고 내가 펼치고 싶은 영향력이 무엇인지 정리하고 싶었습니다.호침이, 김·연경 식빵 언니, 포켓몬 빵, 싸이 월드, 톰스, 그리고 소카까지 빨리 이야기!전 국민이 기억하고 즐기는 마케팅의 이야기를 쓰고 싶다는 꿈이 있다는 것을 잠재 의식에서 내준 책입니다.그렇다. 난 그런 꿈이 있었어..그래서 마케팅을 하고 싶었어.깜빡했어… 그렇긴 곳에서 저자는 뭐라고..몇개나…!!CMO(chief marketing officer):기업의 마케팅 부문 전체를 총괄하는 경영자는 심장을 뛰는 직급~!!나를 어떻게 브랜딩 할까?고민하면서 읽은 책입니다.2. 관련 마케팅 용어 정리2. 관련 마케팅 용어 정리BX(브랜드 경험):물성의 서비스/또는 제품을 고객이 경험하기브랜드 아이덴티티(Brand Idendtity)PB(Private Brand)핵심 브랜드에서만 판매하는 상품 브랜드온라인버즈:이슈화된 정보가 단기간에 급격히 확산되는 현상(온라인버즈량은 구입의 선행 지표가 된다)상품 라이프 사이클(Product Life Cycle, PLC):대표 상품 몇개를 제외하고는 비교적 짧은 편이다 상품의 USP(Unique Selling Point): 다른 브랜드와 구별되는 매력 키 메시지(key message):브랜드에 전달하는 핵심 메시지 인식된 품질(perceived quality):자신이 좋다는 것이 구매 결정의 대답.(코카 콜라 VS팝<블렌더, 브랜드 마케터가 하는 일>(회사마다 다르다):이름, 구호, 디자인, 컨셉 기획, 콘텐츠&커뮤니케이션(대리점)프로모션과 출시, 브랜딩 코라보(두개의 브랜드 융합 정체성)!=>정체성의 확장과 강화)기업과 소비자의 관계를 형성, 유지하는 연결자 사람 마음을 다루는 일본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고객과의 지속적 관계를 유지하면서”한번 고객은 평생의 고객”가 되는 기회를 만들고 평생 고객화를 통해서 고객의 가치를 극대화하기 Lean Thinking(링 싱킹):낭비를 제거하고 바로 행동으로 옮기지 Lean Process( 인 프로세스):작업 방식을 최적화하고 효율성을 높이는 것론칭 이후 Pivoting(열풍.):기존의 사업 모델을 바탕으로 사업 방향을 바꾸기=>일반적으로 대기업보다 스타트 업에서 더 나은 것 3.브랜드와 브랜딩의 핵심 개념 및 브랜드 기초<브랜딩적 생각 5가지 카테고리> 1. 브랜딩은 기분의 영역을 다루는 것이라는 전제 ex. 건축물의 기능이 같다는 전제하에 느낌이 다르다면요?2. 브랜드 생각을 ‘핵심 연상 이미지’로 구축3. 이 연상 이미지를 널리 알려 ‘인지도’ 높이기4.선호도를 높여 기쁘게 하다. 자꾸 생각나게 한다.5. 더 끈끈한 의리와 사랑을 나누는 오랜 친구/팬 관계를 맺는다.<브랜딩적 생각 5가지 카테고리> 1. 브랜딩은 기분의 영역을 다루는 것이라는 전제 ex. 건축물의 기능이 같다는 전제하에 느낌이 다르다면요?2. 브랜드 생각을 ‘핵심 연상 이미지’로 구축3. 이 연상 이미지를 널리 알려 ‘인지도’ 높이기4.선호도를 높여 기쁘게 하다. 자꾸 생각나게 한다.5. 더 끈끈한 의리와 사랑을 나누는 오랜 친구/팬 관계를 맺는다.#삼림 호빵#허 찜이 브랜딩 과정(차별적인 생각과 개념을 만들어 널리 알리고 고객을 거기에 참여시키는 과정.)포지션 호빵, 겨울을 대표하는 간식의 자리를 지키고 싶은 목표의 젊은 소비자에게 더 경험시켜야 한다.더 많이 팔아야 하는 방법 온라인 유통을 더 늘리고 프로젝트의 젊은 소비자의 관심을 끌기 위해서 그들이 기뻐하며 잡화를 만들어 파는 아이디어의 우리에게는 “안 팡짐기”라는 훌륭한 헤리티지가 있다.소비자와 잠재 소비자의 행동 패턴 속에 들어간다.상품은 찐빵과 관련하고 있어야 하며, 기능을 갖추고 깔끔해야 한다.원하지 않으면 안 된다.호빵처럼 대중성을 가져야 한다.호빵을 가장 맛있는 먹는 방법은 쪄서 먹는 방법이지만 다소 번거롭다.전자 레인지는 딱딱한 것도 문제.고객의 편익 호빵을 사는 고객이 간단한 방법으로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하면 브랜딩 의도대로에서 사라졌다 찐빵 찜기를 집에 넣는다.볼 때마다 호빵을 사고 싶어 지도록 한다.#숲호빵 #호찜이 브랜딩 과정(차별적인 생각과 개념을 만들고 널리 퍼뜨려 고객을 그곳에 참여시키는 과정!) 포지션호빵, 겨울을 대표하는 간식의 자리를 계속 지키고 싶은 목표의 젊은 소비자들에게 더욱 경험하게 해야 한다. 더 많이 팔아야 하는 방법의 온라인 유통을 더 늘리자, 프로젝트의 젊은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기 위해 그들이 좋아할 굿즈를 만들어 팔자, 아이디어의 우리에게는 ‘호빵짐이’라는 훌륭한 헤리티지가 있다. 소비자와 잠재 소비자의 행동 패턴 속으로 들어가자. 굿즈는 호빵과 관련이 있어야 하고 기능을 갖추고 깨끗해야 한다. 갖고 싶어야 한다. 호빵처럼 대중성을 가져야 한다.호빵을 가장 맛있게 먹는 방법은 쪄서 먹는 방법이지만 다소 번거롭다. 전자레인지는 딱딱해지는 것이 문제.고객 편익 호빵을 구매한 고객이 간단한 방법으로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하면 브랜딩 의도대로 사라진 호빵찜기를 집에 넣자. 볼 때마다 호빵을 사고 싶어지도록 하자.#포켓몬 팬 타깃 30대 중반의 남자(당시 초등 학생들=>구매력 UP)브랜딩의 의도 레트로 트렌드여전히 유효하고 즐거운 시간의 선물!상품 기획/컨셉 컨셉:추억 소환 기획 단계에서 가설:중고 거래가 많아질 것=>” 선 피카츄, 앉아 있는 피카츄”등 쉬운 언어에 부스스한 구별 목표 매출 신장, 팬텀 상승 how브랜딩?널리 알린다:오프라인 이벤트 영상, 티ー징그이벵토, 자발적인 바이럴 유도의 십이지 자랑, 100만명이 참여한 포켓몬 테스트(2022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 대상 수상작) 인 사이트 한 물건도 플랫폼이 될 수 있다.(컨텐츠, 기억, 가치를 교환하는 플랫폼 역할)#포켓몬빵 타겟 30대 중반 남자 (당시 초등학생들=>구매력UP) 브랜딩 의도 레트로 트렌드 여전히 유효하고 즐거운 시간 선물!상품기획/컨셉컨셉 : 추억소환 기획단계에서 가설 : 중고거래가 많아질 것이다=> 서있는 피카츄, 앉아있는 피카츄 등 알기 쉬운 언어로 덥수룩 구별 목표 매출 올리기, 팬덤 상승 how 브랜딩?널리 알리기: 오프라인 이벤트, 영상, 티징 이벤트, 자발적 바이럴 유도 십이지 자랑대회, 100만명이 참여한 포켓몬 테스트(2022 대한민국 디지털광고대상 대상 수상작) 인사이트 하나의 상품도 플랫폼이 될 수 있다. (콘텐츠, 기억, 가치를 주고받는 플랫폼 역할)#포켓몬빵 타겟 30대 중반 남자 (당시 초등학생들=>구매력UP) 브랜딩 의도 레트로 트렌드 여전히 유효하고 즐거운 시간 선물!상품기획/컨셉컨셉 : 추억소환 기획단계에서 가설 : 중고거래가 많아질 것이다=> 서있는 피카츄, 앉아있는 피카츄 등 알기 쉬운 언어로 덥수룩 구별 목표 매출 올리기, 팬덤 상승 how 브랜딩?널리 알리기: 오프라인 이벤트, 영상, 티징 이벤트, 자발적 바이럴 유도 십이지 자랑대회, 100만명이 참여한 포켓몬 테스트(2022 대한민국 디지털광고대상 대상 수상작) 인사이트 하나의 상품도 플랫폼이 될 수 있다. (콘텐츠, 기억, 가치를 주고받는 플랫폼 역할)5. 기억에 남는 문장5. 기억에 남는 문장6. 책 한 권 요약 : ‘이것만 외워도 성공!’브랜딩이란? 1. 한국의 브랜드를 다른 브랜드와 ‘구별’하고, ‘핵심 메시지’를 통해 브랜드를 널리 알리는 것 2. 그 과정을 통해 팬들을 모아 브랜드를 지속시키는 것!브랜딩이란? 1. 한국의 브랜드를 다른 브랜드와 ‘구별’하고, ‘핵심 메시지’를 통해 브랜드를 널리 알리는 것 2. 그 과정을 통해 팬들을 모아 브랜드를 지속시키는 것!브랜딩이란? 1. 한국의 브랜드를 다른 브랜드와 ‘구별’하고, ‘핵심 메시지’를 통해 브랜드를 널리 알리는 것 2. 그 과정을 통해 팬들을 모아 브랜드를 지속시키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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