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비 좌약 둘코락스 성분 효능 사용법

안녕하세요 변비는 누구나 한번쯤 겪어봤을 정도로 흔한 질환입니다. 의학적으로는 주 3회 미만으로 배변을 하는 것을 변비라고 하는데요. 배변의 양상이나 횟수는 사람마다 다르기 때문에 단순히 배변 횟수만으로 변비를 진단하는 것은 어렵습니다.배변 시 뻣뻣한 변이 나와 불편함을 느끼거나 불완전한 배변감, 배변 시 과도한 힘의 과다함 등이 나타나면 변비로 볼 수 있으며, 이들 증상이 최소 3개월 이상 지속되어야 합니다.

대장은 장의 내용물을 저장해서 밖으로 배출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배변에는 대장이나 항문을 둘러싼 다양한 근육이 관여하게 됩니다. 대장의 연동 운동이 저하되어 원활한 배변 활동이 나타나지 않으면 변비가 될 수 있습니다.또한 수분 섭취나 섬유질 섭취량이 적을 경우 전반적인 식사량이 적어 대변을 만들기에 양이 부족할 때에도 변비가 생길 수 있습니다.당뇨병이나 갑상선 기능 저하증 등의 전신 질환이나 항우울제나 철분제 등의 약물 복용 등도 영향을 미치기도 합니다.변비 치료는 비약물적 요법, 약물적 요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우선 생활 습관의 개선을 실시해 보고, 효과가 없으면 변비약의 사용을 생각해 보면 좋아요.

혹시 변비의 증세와 함께 체중 감소, 혈변, 빈혈, 발열 등이 따르거나 대장 암 가족력 등이 있을 경우 50세 이상인 경우에는 병원을 찾아 진료를 받기를 추천합니다.변비약은 성분에 의해서 팽창성 하제, 삼투성 하제, 자극성 설사약 등으로 나누어집니다.변비약은 거의 처방 없이 약국에서 구입 후 사용할 수 있지만 일부 약물(예-플루로 프라이드 등)은 전문 의약품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거의 먹는 약인데, 좌약 형태의 변비약도 있습니다.대표적으로 도우루코랏크스의 좌약이 있습니다.변비 좌약, 변비 좌약은 내복 약보다 효과가 더 빨리 나타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또 먹는 약이 삼키기 어려운 경우에도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둘코락스 좌약의 경우 사용 후 약 20분 후 정도에 효과를 볼 수 있다는 빠른 효과가 장점입니다. 먹는 약의 경우 효과가 나올 때까지 약 6~12시간이 걸립니다.성분: 비사코질은 좌약의 약효 성분이 직접 빠르게 대장에 작용하기 때문입니다. 둘코락스 좌약의 주요 성분은 비사코질로 자극성 하제에 속하는 성분입니다. 자극성 하제는 대장을 직접 자극하여 배변 활동을 촉진시키는 성분입니다.

대장평활근의 활동을 자극하여 장운동이 활성화되므로 배변이 촉진되는데 수분이나 염분이 장으로 이동하여 변의 수분량을 늘려 변의 부피가 커지고 부드러워지는 효과도 있습니다. 효능/사용법의 급성 및 만성변비에도 사용하지만 약효가 빠르게 나타나는 편이므로 수술이나 분만 전후 분변제거 목적으로도 사용됩니다. 성인의 경우 1회 1개를 사용하며, 6~12세 어린이는 1/2 좌약을 사용합니다. 좌약 포장을 제거하면 끝이 뾰족한 부분과 납작한 부분이 있습니다. 끝이 뾰족한 부분이 항문 쪽으로 해서 직장에 삽입을 하면 되는 것입니다.

직장 내 깊이 삽입한 후 좌약이 다시 뒤로 밀려나지 않도록 약 1분 정도 누르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좌약 삽입이 잘 되지 않으면 물을 조금 묻혀 사용해도 괜찮습니다. 사용 직후 바로 나타나는 배변 욕구는 잠시 참고 좌약이 빠지지 않도록 약 15분 정도 움직이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체내에 들어온 후 체온에 의해 녹아 약효 성분이 방출되며 대장 근육에 직접 작용하여 배변을 돕습니다. 먹는 약과는 달리 약효 성분이 혈중에 거의 흡수되지 않고 대장에 직접 작용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