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편도선염 의심증상이 있으면

안녕하세요, 이비인후과 전문의가 상주하고 있는 바른미이비인후과입니다. 일반적으로 편도선염은 어린 아이들에게 자주 발생합니다. 육아를 할 때 아이가 편도선염에 걸려 아파하는 경우도 많다고 생각합니다. 해당 질환은 계절이 바뀌는 시기에 더 발병률이 높으므로 사전에 관리해야 합니다. 그럼 아이들에게 자주 발생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가장 대표적인 것은 면역력입니다. 성인은 일반적으로 비강, 구강 등 호흡기에 침투하는 세균에 대한 면역력을 보유하고 있지만 어린이들은 아직 면역력이 제대로 형성되지 않아 더욱 발병률이 높습니다. 편도염은 편도선을 구성하는 설편도, 인두편도, 구개편도 중에서도 주로 구개편도에 생기는 염증을 의미하며, 여러 원인에 의해 세균이 침투하여 갑자기 발생하는 것을 급성편도염이라고 합니다.

대구 편도선염은 고열, 오한, 인후통이 대표적인 증상입니다. 이로 인해 가벼운 목감기로 생각되는 경우도 있는데요. 단순한 인후통뿐만 아니라 두통, 무기력, 관절통 등이 함께 동반돼 심한 몸살이 발생하고 입이 건조하거나 마르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앞 이미지 다음 이미지

보통 성인 분은 편도선 염과 목 감기를 구별하는 경우가 많지만 자식들의 경우 어디가 어떻게 아픈지 정확히 말하기 힘들어 실은 부모님은 너무나 힘드네요오늘의 포스팅을 보시고, 의심 증상이 나타나면 신속하게 이비인후과를 방문하고 검사를 받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편도선 염은 거의 충분한 휴식과 수분을 털어 약을 마시면 비교적 빨리 개선할 수 있습니다.다만 합병증이나 세균 감염이 악화된 경우 항생제 치료를 동시에 실시할 수 있습니다.본 발은미 이비인후과도 편도선 염으로 방문해서 주시는 분이 많이 보이고, 현재 시점에서 발병률이 높은 질환이므로 사전에 예방하고 건강을 지켜보세요.

error: Content is protected !!